필리핀 대표음식 7가지
필리핀의 대표음식 레촌은 4∼6개월 된 아기돼지를 장작불에 구워기름기를 뺀 통돼지 바비큐입니다.
여러 모임, 축제 등에서 빠지지 않는 대표 요리입니다.
불랄로(Bulalo)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한 불랄로는 채소와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 만드는 요리입니다.
시원하면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필리핀에서 보양식으로 많이 먹습니다.
시니강(Sinigang)
필리핀 대표 서민 음식인 시니강은 독특한 신맛을 가진 국물요리입니다.
주재료인 새우 / 생선 / 닭고기 등과 채소를 함께 끓여 만든 요리로 필리핀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요리입니다.
시식(Sisig)
필리핀 대표 철판 요리인 시식은 돼지 머리고기, 돼지 껍데기 등과 채소를 함께 볶아 만든 요리입니다.
깔라만시, 라부요, 계란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은 요리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아도보(Adobo)
닭고기, 돼지고기를 간장에 조려 만든 음식으로 필리핀 현지음식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한국의 찜닭, 갈비찜과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매년 외국인들이 뽑은 베스트 필리핀 요리 중 하나입니다.
카레카레(Kare-Kare)
필리핀 팜팡가 지역의 대표 요리인 카레카레는 인도 카레와는 전혀 다른 맛을 냅니다.
부드럽게 찐 소꼬리를 땅콩소스와 함께 버무려 만든 것으로 필리핀 젓갈 바공(Bagong)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판싯(Pansit)
판싯은 면에 따라 판싯 칸톤 / 판싯 비혼 / 판싯 팔라복 등으로 나뉘며 면과 각종 야채 고기 등을 넣어 볶음 면 요리입니다.
한국의 잡채와 비슷하나 면의 굵기가 잡채보다 얇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입니다.